하하하하 :D

광역알뜰교통카드

by 쏘쏘

인터넷 배너광고던가? 암튼 정말 우연히 알게 되서 신청하게된 광역알뜰교통카드.
출퇴근이나 통학같은 규칙적인 코스가 있을때 유용하다.
체험단 신청후 선정이 되면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데, 출발지(+정류장), 도착지(+정류장)을 설정해놓고, 출발/도착시 어플에 있는 적립관련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.
그럼 걸음수와 머 여러가지를 계산해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그포인트로 교통비를 결제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인듯하다.
근데 아직 이시스템에 내가 적응이 안되서 그런지 아차아차 하면서 급하게 누를때가 종종있다.
여튼 이 체험단 신청할때 잠깐 고민한 이유는
1. 신용카드에도 교통카드를 써도 할인혜택이 있긴해서
2. 신용카드 사용 최소 사용한도를 충족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고, 최소한도를 채울수 있는 가장 큰 요소가 아무래도 교통비와 통신비라서
였는데 올해 나의 결심 중 하나가 "신용카드 사용 줄이기"였던게 생각이 났다.  그래서 과감히 신청.

체험단 신청하고 신청승인 알림이 오면 이 프로그램과 연계된 교통카드를 선택을 해야한다.
참여 카드사는 우리(후불)- 신용, 체크 / 신한(후불)- 신용, 체크 / 이비(선불)인데 나는  신용카드는 아예 배제하고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선택.
각 카드사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, 내가 우리은행을 택한 이유는 매우단순하다.
카드를 내 주거래 은행과 연결할 수 있어서 ~ 뭐 더 계좌를 개설 할 필요없이 기존에 있는것 그대로.ㅎㅎ
해서 이번주부터  이 카드를 교통비 카드로 사용하고 있다.  덕분에 외출나갈때 카드는 얘 한장만 들고 다닌다. 
뭐 굳이 신용카드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이면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되니까. 뭔가 가벼워진거같아서 만족스럽다.

2020.01.03 사용후기 
별다른 장점이 없다. 
일단 포인트 적립이 마냥 한정없이 되는것이 아니다.
적립횟수는 최대 44회 뿐이고 그 이후에 적립되는것들은 걍 날아가버린다 (月 11,000원/44회 한도)
즉 결론적으로 교통비에서 최대 11,000원에서 12,000원을 캐시백 해주는 형태의 혜택일뿐.
근데 이정도의 혜택은 일반 신용카드에서도 기본적으로 들어가는것이라....메리트를 못느끼겠다..
이 교통카드로 제대로 혜택을 보려면 이 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요청하는 한도 금액을 채워야하는데. 
나는 이 카드가 주요 카드가 아니고 오직 교통카드용도로 사용하는거라 ㅡㅡ;;;뭐 주요 은행계좌의 체크카드라면 말이 달라지겠지만.. 했는데! 최근 연계카드로 하나체크/신용카드가 생기긴 했다.
그러나. 이건 쓰라는건지 말라는건지.. 다른 은행사에 비해 혜택조차 없다시피 하다. 쓰라는거에요 말라는거에요~~~
걍 관에서 협조 요청오니 못내켜서 대~~충 만들어준 느낌. 
뭐 기왕 만든거 계속 사용하긴 하겠지만...영....  

'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래간만에 안녕 프란체스카!!!!!  (0) 2019.08.17
내년에도 여름이 올해만 같아라  (0) 2019.07.30
프듀X  (0) 2019.07.20

블로그의 정보

河河河河 : D

쏘쏘

활동하기